공정거래

한국후지필름의 공정거래 프로그램
대표이사 자율준수 의지 선언문
" Compliance Program 도입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만들겠습니다."
한국후지필름 임직원 여러분,
한국후지필름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윤리경영을 통하여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런 노력을 더 구체화하기 위하여 CP를 도입하고자 합니다.
CP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으로, 관련 법 준수 및 윤리규정 준수를 위한 구체적인 행동기준을 제시하여 당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준법의식·윤리의식을 향상시키며,규정 위반행위에 대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CP의 총책임자인 자율준수관리자는 대내외적으로 업무상 독립성을 보장받고, 실질적인 책임과 권한을 가집니다. 임직원 여러분은 배포된 자율준수 편람과 온라인·오프라인 교육을 통하여 법 규정 및 행동강령 등을 준수하도록 노력하셔야 합니다.법령과 규정을 위반한 임직원에 대하여는 엄중한 책임을 물을것이고 자율준수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임직원에게는 포상을 통해 독려하도록 할 것 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표적인 행동준칙을 정하였으니, 임직원 여러분은 준수하시길 바랍니다.
첫째, 한국후지필름의 거래상 지위를 이용하여 거래 상대방에게 불이익을 주지 않습니다.
둘째, 대리점 등 거래 상대방에게 금품 등 부당이익을 제공받지 않습니다.
셋째, 대리점이 구입할 의사가 없는 상품을 구입하도록 강제하지 않습니다.
넷째, 거래 상대방에 따라 거래조건 등의 차별을 두지 않습니다.
말씀 드린 네 가지 규정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가 장착되기 위한 임직원 행동 지침의 대표적인 내용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잘 숙지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문화 확립을 위해 임직원 여러분들이 함께 동참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개요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Compliance Program : CP)
기업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 내부준법시스템 등을 말합니다.
CP의 7대 요소
- CEO의 공정거래자율준수의지를 대내외 천명
- 실질적인 권한과 책임을 가진 임원급의 자율준수관리자의 지정·운영
- 공정거래법규준수를 위한 사레중심의 편람 작성
- 반기당 최소2시간 이상의 부서별·계층별 특성을 고려한 차등화 교육
- 위반행위에방 등을 위한 감독시스템 구축
- 법 위반에 따른 제재조치
- 문서관리체계 구축
CP 운영현황
  • 2017년
    • 06 대표이사 자율준수 의지 천명
    • 05 CP도입 관련 이사회 개최
    • 자율준수편람 제작 및 배포
    • 공정거래모니터링제도 구축
    • 임직원 준법 교육 시행
CP 조직체계
내부 제보 시스템

제보대상

  • 당사와의 거래를 목적으로 한 입찰담합 등 이해관계자의 부당공동행위
  • 당사 공정거래 행동 강령에 벗어나는 행위
  • 기타 거래상지위남용 등 불공정거래 행위(자율준수편람 행동지침 참조)
  • 정당한 제보자에 대한 불이익 대우 및 신분노출행위
  • 공정거래법, 대리점법, 표시광고법 등 법 위반행위(자율준수편람 행동지침 참조)
  • 협력사 비리제보 및 불공정거래행위
  • 이해관계자로부터 부당한 금품·접대·편의를 수수하는 행위
  • 뇌물, 횡령 등의 사건에 가담한 자
  • 직위 또는 직무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얻거나 회사에 손해를 끼치는 행위
  • 자신이나 타인의 이익을 위해 다른 직원의 공정한 업무수행을 방해하는 행위
  • 기업비밀,고객정보를 허가 없이 유출하는 행위

제보자 보호

  • 제보자의 신분 및 제보내용에 대한 비밀 철처히 보장
  • 제보자의 신분 누설 및 신고자 색출 행위 금지(위반자 처벌)
  • 제보자에 대한 차별 및 불이익 대우 금지 (위반자 처벌)

제보 접수처 : 자율준수관리자

  • 우편제보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30 RSM타워 12층 재무담당
  • 전화 제보 : 02-3282-7145
  • FAX 제보 : 02-3281-4070
※ 제보 후 3일 이내에 자율준수관리자가 사건처리현황 또는 결과를 제보자에게 직접 통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