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

한국후지필름의 공정거래 프로그램
대표이사 자율준수 의지 선언문
높은 준법의식을 바탕으로 한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 문화
한국후지필름은 2017년 6월 2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현재까지 1년간 임직원의 자발적인 준법의식 및 윤리의식 향상을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이란 관련 법 준수 및 윤리규정 준수를 위한 구체적인 행동기준을 제시하여 당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준법의식 및 윤리의식을 향상시키며, 규정 위반행위에 대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준법정신은 모든 임직원이 가져야 할 기준이며, 회사의 내•외부 환경, 최고경영진의 윤리 경영 리더십, 기업 매니지먼트의 기본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한국후지필름 임직원 모두는 다음 행동지침을 숙지하고 실천하여, 공정거래 및 윤리경영을 준수하는 기업문화 구축을 위하여 더욱 더 힘쓸 것을 다짐합니다.
첫째, 한국후지필름의 거래상 지위를 이용하여 거래상대방에게 불이익을 주지 않겠습니다.
둘째, 대리점 등 거래상대방에게 금품 등 부당이익을 제공받지 않겠습니다.
셋째, 대리점이 구입할 의사가 없는 상품을 구입하도록 강제하지 않겠습니다.
넷째, 거래 상대방에 따라 거래조건 등의 차별을 두지 않겠습니다.
공정거래 준수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흐름입니다. 불공정 행위를 한 기업들은 사회적 책임과 법적 책임을 물게 되어 막대한 재정적 손실과 이미지 실추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조직의 변화는‘나로부터의 혁신’을 통해 시작된다는 사실을 명심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8. 6.
한국후지필름주식회사
대표이사 박 호 성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개요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Compliance Program : CP)
기업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 내부준법시스템 등을 말합니다.
CP의 7대 요소
- CEO의 공정거래자율준수의지를 대내외 천명
- 실질적인 권한과 책임을 가진 임원급의 자율준수관리자의 지정·운영
- 공정거래법규준수를 위한 사레중심의 편람 작성
- 반기당 최소2시간 이상의 부서별·계층별 특성을 고려한 차등화 교육
- 위반행위에방 등을 위한 감독시스템 구축
- 법 위반에 따른 제재조치
- 문서관리체계 구축
CP 운영현황
  • 2017년
    • 06 대표이사 자율준수 의지 천명
    • 05 CP도입 관련 이사회 개최
    • 자율준수편람 제작 및 배포
    • 공정거래모니터링제도 구축
    • 임직원 준법 교육 시행
CP 조직체계
내부 제보 시스템

제보대상

  • 당사와의 거래를 목적으로 한 입찰담합 등 이해관계자의 부당공동행위
  • 당사 공정거래 행동 강령에 벗어나는 행위
  • 기타 거래상지위남용 등 불공정거래 행위(자율준수편람 행동지침 참조)
  • 정당한 제보자에 대한 불이익 대우 및 신분노출행위
  • 공정거래법, 대리점법, 표시광고법 등 법 위반행위(자율준수편람 행동지침 참조)
  • 협력사 비리제보 및 불공정거래행위
  • 이해관계자로부터 부당한 금품·접대·편의를 수수하는 행위
  • 뇌물, 횡령 등의 사건에 가담한 자
  • 직위 또는 직무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얻거나 회사에 손해를 끼치는 행위
  • 자신이나 타인의 이익을 위해 다른 직원의 공정한 업무수행을 방해하는 행위
  • 기업비밀,고객정보를 허가 없이 유출하는 행위

제보자 보호

  • 제보자의 신분 및 제보내용에 대한 비밀 철처히 보장
  • 제보자의 신분 누설 및 신고자 색출 행위 금지(위반자 처벌)
  • 제보자에 대한 차별 및 불이익 대우 금지 (위반자 처벌)

제보 접수처 : 자율준수관리자

  • 우편제보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30 RSM타워 12층 재무담당
  • 전화 제보 : 02-3282-7145
  • FAX 제보 : 02-3281-4070
※ 제보 후 3일 이내에 자율준수관리자가 사건처리현황 또는 결과를 제보자에게 직접 통지합니다.